메뉴 메뉴
닫기
검색
 

상명투데이

  • 상명투데이

SMU Global Initiative 2. University of Kansas

  • 작성일 2022-11-15
  • 조회수 11995
커뮤니케이션팀




이번에 우리 대학과 교육과 연구 전반에 걸쳐 MOU를 체결한 University of Kansas를 소개합니다. 


University of Kansas (KU)는 1865년에 설립되었으며, 판타지 소설인 <오즈의 마법사>의 배경이기도 한 미국 캔자스 주 로렌스에 위치해 있습니다. 2020년 가을학기 기준 전체 2.7만명 정도의 학생이 재학하는 연구중심의 공립대학입니다. 


KU에는 유명한 학과 및 전공들도 많습니다. 특수교육학, 도시경영과 도시정책학은 오랜 기간동안 미국 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, 특히 대학원 수준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또한, KU는 미국의 2023 US News 대학랭킹에서 공립대학 중 56위를 기록하며 훌륭한 성적을 이뤘습니다. 


KU는 농구에 진심인 대학입니다! 농구라는 경기를 처음으로 발명한 James Naismith가 KU 농구팀의 첫 코치로 부임했고, KU는 올해 열린 NCAA(미국대학스포츠협회) 남자농구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4번째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. 


다수의 노벨상 수상자 및 스포츠 스타를 배출한 것은 물론, 명왕성을 발견한 천문학자 클라이드 톰보와 마블 시리즈의 앤트맨 배역으로 유명한 배우 폴 러드를 배출한 University of Kansas!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! 



유튜브 영상 :

https://youtu.be/wYG4ZnTpGcc